웹사이트형 블로그를 제작히고 수익구조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아시고 목표를 잡으셨다면 이제는 포스팅의
퀄리티를 높여야합니다. 네이버에서의 전문성 인정을 얻고 블로그 자체의 점수를 높이기 위한 지름길이죠
블로그 자체의 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웃관리 및 소통 그리고 자체적인 포스팅의 품질을 올리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전문성이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을까요??
핵심 키워드 정하기!
자신의 블로그의 목적성을 부여하여야 합니다. 일상, 맛집탐방, 리뷰형 블로거, 또는 브랜드 홍보용 블로그 등등
다양하고 원하는 종류는 다 다르겠지만 결국 전문성을 부여받기 위해선 키워드의 힘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원하는 핵심 키워드가 " 후드티" 라면
- 후드티 잘 입는 법
- 후드티의 종류
- 후드티의 유래
- 후드티 컬러 추천 및 재질 추천
- 후드티가 이뻐 보이게 사진 찍는 법
원하는 핵심 키워드와 부키워드의 조합을 맞춰 꾸준히 계속 포스팅을 하셔야 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블로그를 볼 때도 이 블로그는 이런 블로그구나 하는 어느 정도의 인식을 심을 수 있어야 하며
플랫폼 자체에서의 인정을 받기 위해선 핵심 위주로 포스팅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다음으로 부수적으로 이웃관리와 소통 및 공감을 이어나가야 하죠
핵심 키워드위주로 작성하기
이제 키워드까지 정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키워드를 이용하여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을까요??
바로 반복 횟수입니다. 글을 쓰다 보면 컴퓨터 프로그램이 아닌 사람이 쓰는 이상 단어의 반복은 어쩔 수 없습니다.
사람들의 경험과 말하는 방식에 따라 그 단어들은 다르지만 반복된다는 특징은 똑같습니다.
반복이 정말 중요한데 메인 키워드가 아닌 다른 부수적인 키워드나 자연스럽게 글을 쓰기 위해 인용되었던
소스들이 메인보다 더 많은 횟수로 반복했다면 그 블로그의 방향성은 아예 다르게 가게 됩니다.
메인 : 후드티
이런 식으로 작성하게 되면 메인 키워드인 후드티가 아닌 주제와 상관없는 붕어빵의 횟수가 더 많아 전문성을 인정받기
힘듭니다. 결국 이 글은 본인의 목적은 후드티였는데 네이버에서는 붕어빵과 관련된 글로 인식하게 됩니다. 황당하죠?
포스팅의 경우 자연스럽게 글을 쓰는 건 좋습니다. 사람들이 보기 좋으니깐요 하지만, 그전에 검색기준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선 메인 키워드의 활용이 더 높아야 합니다.
네이버는 자신의 경험이 들어간 말을 좋아한다.
메인 키워드를 잡고 부키워드 보다 더 많은 강조로 글을 쓰다 보면 어느새 글의 느낌이 딱딱하고 무거워지게 됩니다.
마치 뉴스기사처럼요, 네이버에서는 이런 무거운 느낌의 글은 정보성이 필요한 주제가 아닌 이상 좋아하지 않습니다.
네이버는 본인의 경험과 느낌이 들어간 글을 좋아하게 되죠,
예를 들어 라면을 맛있게 끓이기라는 주제로 글을 쓰게 될 경우를 예시로 들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x
2월 추운 겨울날 추웠던 손과 발을 따뜻하게 녹여주며 제가 군대 있었을 때의 제 소울푸드인 라면 맛있게 끓이기 o
이런 식으로 자신의 경험과 추억 및 느낌을 섞은 글을 더 선호합니다. 물론 이런식으로 쓰면 글의 전체적인 길이 또한 길어지며 메인키워드 보다 더 부수적인 키워드들이 더 반복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유용한 기능 ctr+F를 치시면
검색창이 하나가 나오게 되며 원하는 문자열을 검색하시면 그 단어가 얼마나 반복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힘들 수 도 있지만 차차 익숙해져 가며 반복되는 횟수를 비교하다 쓰다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 검색순위 상위에 자신의 블로그가 있는 게 눈에 보일 것입니다!
그 밖의 tip 주일별로 키워드를 정하고 파일을 만들어 정리해 보세요!! 저번 주에는 어떤 키워드로 포스팅했는지
이번주는 어떤 걸로 진행할지 다음 주는 어떻게 진행할지가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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